지역기여사업

춘천토종씨앗도서관

춘천토종씨앗도서관은 춘천 인근지역의 토종씨앗을 모으고 지키며 토종씨앗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 2017년 5월 19일 개관하였습니다. 토종씨앗의 나눔과 대출, 반납이 가능하며 토종씨앗 받는 법(채종)을 가르쳐 드립니다. 전국씨앗도서관협의회 회원사로 우리나라 토종씨앗 300여종과 춘천지역 토종씨앗 10여종의 견본을 상설 전시 중입니다.

유기농 김장 나누기

춘천두레생협은 우리의 오랜 벗이자 생산자 단체인 영농조합법인 강원유기농, 대한성공회 춘천나눔의집과 함께 지역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김장 나눔을 2013년부터 해오고 있습니다. 강원유기농 농민들이 준비한 배추, 무, 마늘, 파, 고춧가루 등 유기농 재료로 생협 조합원, 나눔의집 봉사자들과 함께 정성껏 만든 김치는 우리 지역의 홀몸 어르신, 청소년 가장, 장애인시설, 학대 피해 아동쉼터, 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학 중 결식아동 반찬지원사업

춘천두레생협은 춘천워커즈협동조합과 함께 방학기간 중 따뜻한 밥 한 끼 하기 어려운 초등학교 아이들을 대상으로 2019년 겨울방학부터 매년 방학마다 반찬지원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방학 때 끼니를 걱정하거나 거르지 않도록 조합원과 시민단체 후원으로 생협과 친환경 로컬푸드 식재료를 이용한 반찬꾸러미(반찬3종+국1종+간식)를 직접 조리하여 제공합니다. 처음 10가구로 시작한 지원은 현재 17가구로, 방학기간동안 주 2회 아이들의 가정으로 직접 배달합니다.

춘천 사회적경제로-드

사회적경제로-드는 협력과 자조, 참여와 호혜, 사람의 가치를 우위에 두는 사회적경제의 기본가치를 익히고 사회적경제 기업이 만드는 선한 영향력에 함께 하기 위한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의 교류 프로그램입니다. 춘천두레생협은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의 회원사이자 사회적기업으로서 지역 내 사회적 기업이 뿌리를 내리고 성장하고 널리 확산하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따뜻한 길동무가 되고자 합니다.

가치사는가게

춘천두레생협은 지역 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 지원을 위해 오프라인 숍인숍 매장인 가치사는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합원들과 시민들에게 우리 지역 사회적경제 기업의 물품을 소개하고 가치를 전달하며 지역 내 사회적가치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춘천시장애인근로사업장, 춘천지역자활사업단 다온일터, 사회적기업 로움에스영농조합, 자활기업 협동조합참닭갈비, 강원양봉협동조합, 주모협동조합, 초맘농업회사법인 등 사회적경제 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